재융자

캐쉬아웃 재융자

라인 오브 크레딧

에퀴티 론

No-코스트 재융자

PMI 삭제

재융자 고려할 사항


today _9 total _27379
Designed by DHP


캐쉬아웃 재융자 < 재융자 < Home


캐쉬 아웃 (Cash-out)재융자

재융자를 통해집값의 상승으로 인해 늘어난 에퀴티를 이용해 여유자금을 꺼내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자면, 30만달러의 집에 15만달러의 모기지 잔액이 남아있는 분이 재융자를 통해 24만달러를 융자하면서 15만달러의 모기지 잔액을 갚고 나머지 9만달러에서 비용을 제한 8만 5천여 달러로 사업자금에 쓰거나 이자가 높은 크레딧 카드 빚을 갚거나 오랫동안 벼뤄왔던 집수리를 하는 경우인데, 이런 재융자를 ‘케쉬 아웃’(Cash Out) 재융자라고 부릅니다.

'캐쉬 아웃’(Cash-out)을 하시기 전에 몇가지 고려해 보실 사항이 있는데,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이자율의 부채로 인한 페이먼트를 줄인다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신 크레딧카드는 대부분 16% 이상의 이자율로서 때로는 20%가 넘어가는 것도 있습니다. 캐쉬아웃 재융자를 통해 크레딧 카드 빚을 갚으면 훨씬 낮은 이자율로 인해 월 페이먼트 부담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세금 공제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캐쉬아웃 재융자를 통해 빌린 돈에 대한 이자는 매년 수입에서 공제받음으로써 세금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예를 들자면, 크레딧 카드의 이자는 비싸기도 할 뿐더러 고스란히 버리는 돈이 되어 버리는 셈이지만, 캐쉬아웃으로 인한 이자는 매년 세금보고시에 그만큼 소득을 낮춰줌으로써 세금을 적게 내는 절세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주택가격이 하락하면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캐쉬아웃은 꼭 필요한 경우에 면밀한 계산을 거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의 에퀴티에서 필요이상으로 많은 돈을 꺼내썼다가 만약 앞으로 집값이 내려간다면 집값보다 융자액수가 많아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의 소비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여유돈이 있으면 그 돈을 투자에 쓰는지 아니면 소비로 이어지는지 고려해 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 외에 캐쉬아웃으로 인한 융자 수수료와 비용도 계산에 넣으시는 것이 좋겠고, 기존의 융자를 상환기간과 이자율만 재조정하는 재융자에 비해 캐쉬아웃 재융자는 렌더에서 좀 더 심사가 까다롭다는 것도 생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About us | 1:1 상담예약 | 융자용어사전 | 사이트맵 | 찾아오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