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Apr

에스크로

이자율

컨포밍 vs. 넌컨포밍

주택소유와 세금혜택

이자의 원리

외국인 주택융자

융자의 종류

이자율 Lock in

투자나 임대 주택융자


today _9 total _27379
Designed by DHP


이자율 Lock in < 융자공부 < Home


이자율 Lock-In

주택융자 이자율은 매일, 때로는 하루 두번 이상씩 달라집니다. Lock-In이란 은행측과의 계약으로 이자율과 포인트를 일정한 기간동안 고정시키는 것인데 이 기간 동안은 이자율의 변화에 관계없이 미리 정해놓은 이자율로 융자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Lock-In의 시기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Loan Officer의 도움을 받아 결정하시는 것이 좋으나 보통 이자율의 고정은 모기지 신청 당시에 할 수도 있고, 최종적으로 융자 서류에 사인을 할 때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자율의 상승과 하락은 누구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으므로 이자율을 고정시키는데 가장 적당한 시기라는 것은 없습니다.


이자율 고정시 유의해야 할 사항

▶어느 정도 기간동안 이자율을 고정시킬 것인지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이자율 고정 기간은 30일이나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자율을 고정시키는데 비용이 부과되는지 확인한다. 만약 이자율 고정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실제로 융자를 받을 때는 다른 이자율로 한다거나 렌더를 교체할 경우에는 이전에 지불한 비용은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이자율을 고정시킨후 그 기간내에 융자 절차를 끝내지 못하면 고정시킨 이자율은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렌더의 입장에서도 이자율 고정을 무조건 지속시킬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일부 렌더들은 고의적으로 융자 절차를 지연, 기간내 융자 절차가 끝나지 못하여 미리 고정시킨 낮은 이자율을 적용받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같은 일부 렌더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융자 에이전트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About us | 1:1 상담예약 | 융자용어사전 | 사이트맵 | 찾아오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