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융자

캐쉬아웃 재융자

라인 오브 크레딧

에퀴티 론

No-코스트 재융자

PMI 삭제

재융자 고려할 사항


today _2 total _28063
Designed by DHP


라인 오브 크레딧 < 재융자 < Home


홈 에퀴티 라인 오브 크레딧 (Home Equity Line of Credit)

홈 에퀴티 라인 오브 크레딧 (HELOC: Home Equity Line of Credit) 은 내집의 현재 에퀴티를 담보로 추가융자를 얻는 것을 말하며 2차저당을 설정하게 됩니다.

비슷한 융자형태로 홈 에퀴티 론이 있는데, ▲ 홈 에퀴티 론이 1차 융자와 같이 신청한 대출금을 일시불로 주고 정해진 상환기간동안 매달 일정금액을 갚아 나가는 것에 반해 ▲ 라인 오브 크레딧은 크레딧 카드에서처럼 일단 승인된 한도 내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향후 20년 동안 언제든지 인출해 썼다가 갚았다 할 수 있으며 이자도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지불하면 됩니다. 물론, 여유자금이 있으면 원금도 미리 상환하시면 되는 것이지요.

그위에 크레딧 카드의 높은 이자는 세금상 아무 혜택이 없지만, 내 집의 에퀴티를 이용해 라인 오브 크레딧으로 꺼내 쓴 돈에 대한 이자는 내 소득과 상쇄해 세금에서 공제를 받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 에퀴티 라인 오브 크레딧의 장점

라인 오브 크레딧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신청해서 사용하시기에 편리한 융자입니다


20% 미만으로 집을 사실 때

주택 구입가의 20% 미만을 다운 페이먼트 하시면 PMI 를 추가로 내셔야 합니다. PMI 는 세금공제도 안되는데다가 0.5% ~ 0.75% 라는 무시못할 금액도 문제가 됩니다. 이럴 때 라인 오브 크레딧을 이용하시면 PMI 추가 부담 없이도 주택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상 비상자금이 필요할 때

자영업을 많이 하시는 우리 한인들로서는 막상 필요할 때 어려움을 겪기 보다는 미리 사업상의 여유자금을 확보해 놓는 것이 필요하시겠지요? 승인된 한도내에서 향후 20년간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한 라인 오브 크레딧은 이러한 용도로 적합하겠습니다.


주택 현시세의 상승분을 활용하고 싶을 때

지금으로서는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 앞으로 부동산가격이 내릴 수도 있다고 생각될 때 상승된 주택가치를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 미리 크레딧 라인을 설정해 두어 향후 만약 주택가격이 하락하더라도 필요할 때 돈을 쓸 수 있도록 해두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About us | 1:1 상담예약 | 융자용어사전 | 사이트맵 | 찾아오는길